- 목차
- PART 1 결국, 사람이다.
- 윤서아 … 디지털배움터, 학교를 떠나 학교를 세웠다.
- 김수진 … 간절하면 얻을 것이다. 학원마케터 브레인K
- 유수진 … 책에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찾다
- 서명중 … 나의 터닝포인트, 자전거여행
- PART 2 인생 2라운드, 작가의 꿈을 꾸다.
- 김윤희 … 새벽 6시, 나는 매일 새롭게 태어난다
- 백선희 … 인스타로 두번째 스무 살을 산다
- 유양석 … 틱톡스티커로 나는 작가가 되었다
- 이하루 … 직장 내 괴롭힘, 비움으로 다시 시작
- PART 3 새로운 시작, 비긴어게인
- 문오영 …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특별한 만남
- 임혜경 … 다섯 아들의 엄마, 제 2 인생학교로 등교하다
- 조영란 … 아들의 엄마, 강사를 꿈꾼다
- 진상호 … 아직 끝나지 않은 50대, 배움에 미쳐보고 싶다
- PART 4 인생 후반전, 위기는 극복하는 것
- 김복기 … 인생 후반전은 디지털에서 놀자
- 김은정 … 이젠, 디지털 세상을 포기할 수 없다
- 김은지 … 무수리가 아니고 마마입니다
- 김은진 … 성장의 즐거움, 인생의 위기에서 만나다
- 박미연 … 나에게, 감사함의 기적이 찾아왔다
인생의 전환점에서 퀀텀 점프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았다. 그들에게만 보였던 시크릿은 과연 무엇일까? 마주친 상황속에서 어떤 선택으로 삶을 변화시켜왔는지 인생 두 번째 기회를 얻은 열일곱 명의 진솔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제껏 가져왔던 생각이나 관념들을 바꾸는 것은쉽지 않다. 마흔을 넘어서는 변곡점에서 그들이 선택한 것은 무엇일까? 바꾸자고 결심한 순간,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게 된다.
≪터닝포인트로 퀀텀점프하라≫는 디지털 배움터 글쓰기 강의에 참여 한 열일곱 명의 수강생들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주제로 자신의 스토리를 담아낸 책이다.
윤서아
학교를 떠나 학교를 세웠다. 금융자산컨설팅과 온라인교육 플랫폼 ‘재노스쿨(재테크노마드스쿨)’을 시작으로 1인기업, 여성 창업 분야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최근에는 출판관련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경력 단절 여성들의 책쓰기, 1인기업 여성 대표들의 자서전, 언론홍보 마케팅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월급으로 1억 만들기, 아파트 청약 정규과정 운영으로 금융∙부동산 초보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다.
김수진
디지털마케팅 컨설턴트로 <브레인학원마케팅> 1인 기업 대표이자 <브레인국어논술> 원장이다. 오픈카톡방 ‘학원모’에서 전국에 계신 학원장을 대상으로 학원 분야 마케팅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 교실’에서 예비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유수진
배움을 즐기는 주부, 책을 통해 자기 계발에 눈을 떴다. 단지, 자기만족을 위한 배움에서 시작하여, 배움에서 수익화를 꿈꿨다. 이제부터는 수익화를 목표로 배운 것을 적용하고 실천하면서, 제2 인생을 다짐한다.
서명중
자전거로 세계를 다니면서 많은 영감을 얻는다. 꿈과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즐겁고 재미있게 강의하면서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심리, 상담, 코칭을 전공하였고 질문을 통해 셀프코칭하여 자기 삶의 질을 향상하는 강의를 한다. 챗GPT 관련 강의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요리에 심리를 더한 요리 치료를 개발하여 예비사회적기업 ㈜한국요리 심리치료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김윤희
10년 차 주부 경력의 두 아들의 엄마이자, 틱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활동을 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이다. 현재 틱톡필터크리에이터와 해리컴티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배움과 다양한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나만의 브랜딩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 있다.
백선희
'나는 매일 인스타로 출근한다.'
50대라는 늦은 나이에 인스타를 알게 되면서 SNS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중에 릴스 숏폼이라는 신세계를 접하면서 자기만의 콘텐츠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 하다는 것을 40-50 주부들과 60-70 시니어분들께 릴스를 통해 알려드리려고 매일 인스타로 출근한다.
유양석
틱톡 스티커를 알게 되고, 끊임없는 도전과 배움으로 디지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굿짹칼리지에서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꿈꾸는퍼니의 틱톡 스티커 만들기' 강의를 진행 중이며, 틱톡 스티커 만들기 챌린지를 통해 꿈톡커님들과 함께 성장을 꿈꾼다. 틱톡 스티커에 대한 열정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다. 저자의 꿈은 할머니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다.
이하루
9년 차 간호사로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해 우울증으로 퇴사 후 치유의 글쓰기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나비독서모임, 미라클모닝<아.특.아>, 책 쓰는 간호사모임 <시크릿 라이팅게일>으로 영혼을 살찌우며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의 아픔을 딛고 치유하며 간호사의 태움, 직장 내 괴롭힘 문화를 근절하는 일을 하고 싶다. 간호사들의 부끄럽고 나쁜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가는 이야기를 써 내려간다. 건강하고 행복한 간호사조직문화를 꿈꾼다.
문오영
한국 AI 작가협회에서 AI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팸텀크립터월드(PhantomsCryptoWorld) 회원으로 일본과 뉴질랜드에서 상설 작품전시를 하고 있다. 현재는 성남 메종 브레첼에서 전시 중이며, 유씨엘 봄 컬렉션(UCL SPRING COLLECTION)과 유씨엘 가을 컬렉션(UCL FALL COLLECTION)에 출품하여 엔에프티(NFT)를 발행했다. 앞으로 시니어를 대상으로 디지털 튜터로서 강의할 계획이다.
임혜경
다섯 명의 자녀와 더불어 24년이 넘는 전업주부의 경력은 차고 넘치지만 오롯이 스스로를 들어 올리기 위해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성장 중이다. 배움의 때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는 걸 알려주고 싶다.
조영란
10년 경력 단절의 주부이자 난독 아들을 둔 50대 엄마. 난독을 가진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독서지도사와 중장년층들을 디지털 활용에 돕는 SNS 활용 강사를 목표로 삼고 있다.
진상호
21년 군 생활 후, 부동산 및 SNS 마케팅 전문가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자, 성실함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부동산 중개업과 SNS 마케팅의 전문가가 되어, 지식을 나누며,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성공의 길을 열기 위해서 노력한다. 50대에도 배움에 미쳐, 끊임없이 성장하며, 삶을 더욱 의미 있고 성공적으로 만들어 가려 한다.
김복기
50이 넘은 나이에 웹3 세상에 첫발을 내딛고 얼굴 한 번 본적 없는 많은 분과 커뮤니티에서 배우고 소통하고 즐기고 있다. 배움과 도전에는 나이가 없음을 새삼 느끼며 틱톡커들과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더 큰 나를 그려본다.
김은정
디지털 세상이 다가오는 것을 느끼고 가만히 있으면 안 된다는 생각에 MKYU에서 디지털튜터를 시작으로 공부하고 있다. 점차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여러 가지 디지털 공부를 하며 인생을 즐기고 있다. 온라인 대학인 김미경대학에서 굿짹칼리지의 미니챌린지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김은지
도전을 즐기는 어린이집 교사
디지털 세상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하고 있다. 틱톡크리에이터 분야에서 비기너 강사로 데뷔하였다. 다양한 SNS 컨텐츠에 도전하고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자기 계발을 하고 있다.
김은진
인생의 즐거움을 알아가며 성장이 행복한 여자로 살아가는 중이다. 앞으로도 좌충우돌 많은 도전과 시련이 찾아올 것을 알지만 기쁘게 생각한다. 그동안 내 안에 잠들었던 잠재력을 끄집어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박미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한 세월만도 30년, 성실은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낼 수 있는 나만의 무기다. 감사하는 태도와 습관이 나를 세우고 자존감을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